2022년 09월 18일(일요일).

함지산(288m) : 대구시 북구.

산행코스 : 대백인터빌-함지산-망일봉-연리목-무태성당-무태사거리정류장.

산행시작 : 대백인터빌 출발 08시 39분.

산행종료 : 무태사거리정류장 15시 32분.

산행거리 : 약 8.2km.

전체시간 : 07시간 07분(점심 및 휴식시간 포함).

운동시간 : 04시간 43분.

08 : 39 대백인터빌 출발.

11 : 36 함지산.

14 : 07 망일봉.

14 : 39 연리목.

15 : 24 무태성당.

15 : 32 무태사거리정류장 산행완료.

08시 25분 : 현풍팀들이 지하철3호선을 타고 팔달역에서 내려 걸어 오고있다.

08시 34분 : 성불사를 지나서 산행들머리가 있는 대백 인터빌 방향으로 간다.

▲ 추석지나고 야등팀의 첫 산행을 함께하게 될 동행님들이다..

08시 39분 : 대백인터빌옆.. 함지산 들머리 출발..

14호 태풍 "난마돌"이 남해안을 거쳐 현해탄을 지나간다는 예보속에.. 대구는 태풍전야의 고요속에

잔뜩 내려 앉은 구름과 바람끼 없는 습도로 오늘 산행이 몹시 힘들어 질 것 같은데 설상가상으로 산모기들이

극성이다. 해충 기피제를 뿌려도 옷속을 파고 든다..

▲ 함지산의 암석은 퇴적암의 한 종류인 역암(礫岩)이 기분 좋은 기울기로 완만하게 누워 있다.

▲ 먼지털이가 있는 곳에서..

▲ 모기들의 무차별 공격에 대비하여 산행채비를 단단히 한다..

▲ 대백인터빌 들머리에서 10여분만에 주능선에 올라서고..

▲ 완만한 능선에 거의 농장 수준으로 가꾸어진 텃밭을 가로 질러 간다..

▲ 착한 역암의 기분좋은 경사에서 기분좋은 단체 인증샷으로 첫 사진매출울 올린다..ㅎㅎ~

▲ 배낭을 맨 등짝에 땀이 배여 나오지만... 싫지 않은 땀이다..

▲ 바람끼 1도 없는 첫봉에 올라서서.. 교영님의 수제빵과 토끼님의 커피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 칠곡구민들이 아끼는 산 답게 곳곳에 쉼터와 체육시설이 있다..

▲ 날씨는 흐리고 하늘은 곱지 못하다.
그러나 그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추분이 내일 모레여서 인지 걸을때 얼굴을 스치는 공기는 너무나 상쾌하다.
하늘색은 맑지 못하지만 붉은 황토길은 황금 카펫을 깐것 같고 산빛은 한층 녹음이 무르익었다.

▲ 오늘 야등팀의 산행 컨셉은 휘적거리며 천천히 걷기다..

신바람 나게 기분좋은 길가에 조망하기에 기똥찬 데크전망대가 앉아 있다.

▲ 칠곡 태전동의 매천 중.고등학교가 발아래다.

▲ 오른쪽으로는 며칠전에 가보았던 건령산이 보이고 유학산이 고개를 쳐든다..

▲ 이야기중에 설악문화제가 나오고 1년에 단 한번 산문을 여는 달마봉에 대해서 열띈 토론도 하고..

▲ 천천히 가슴에 숨이 가득찰 정도로 들여 마시며 걷는길... 산행 속도도 천천히 느려진다..

▲ 구암숲 갈림길을 지나서...

▲ 펑퍼짐한 오름에서 막걸리와.. 시원한 맥주타임을 갖는다..

▲ 안주는 한국사람들이 제일로 좋아 하는 정치안주다..ㅎㅎ~

▲ 정치안주는.. 처음에 신나게 씹을때는 즐겁다가..

▲ 씹어면 씹을수록 열받게 하는게 정치안주다..ㅎㅎ~

▲ 이제.. 정치안주는 쓰레기통에 버리기로 하고..

▲ 우리 횐님들의 정성담긴 안주가 제일이다..

▲ 막걸리에 콜라... 환상의 궁합으로 마카다 행복함이 얼굴에 가득하다..

▲ 뿌리는 산의 혈관이다.. 왕성한 혈관(뿌리)이 건강한 숲을 만든다..

▲ 참싸리꽃... 꽃말은..."은혜"다..

▲ ㅎㅎㅎ~ 벌컥벌컥... 너무 맛있게 마셔서..

11시 50분 : 함지산 데크 아래에서...

▲ 카!~~ 정나눔시간.. 1시간 20분..

▲ 함지산에서... 팔공 능선이 한눈에 다 들어 온다..

▲ 침산동 복현동 방향.. 오후가 되니 시원한 바람이 나무를 흔든다.

▲ 쉼터 사거리..

▲ 쉼터 사거리.. 직진은 망일봉 길.. 좌측은 운암지 길.. 우측은 조야동 길이다.

▲ 망일봉 일출 전망대..

▲ 바람길이 좋은 망일정...

▲ 일출전망대에 올랐다가 하산키로 한다..

▲ 동촌 방향..

▲ 시내방향..

▲ 애교 있는 발바닥...ㅎㅎ~

▲ 사실상의 산행은 여기서 끝나고..

▲ 무태사거리 정류장으로...

▲ 937번을 타고 평화시장으로 고고~.. 만장일치다..

▲ 참 보기 좋다.. 조금후 더 보기좋은 내외분도 오시고..ㅎㅎㅎ~

▲ 야대장님의 산행참석자 출석 체크로 하루 일정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