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암과 소나무의 절묘한 만남..

 

 

 

 

 절경속에 고공의 잔도..

 

 

 

 

 

 

 

 

 

 

 

 

 

 

 

기아헌도(企鵝獻桃)...

펭귄에게 복숭아를 바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한다.

 

 


영락없는 두마리 펭귄이다..

 

 


 

거망출산을 당겨보니,,

천길 단애에 매달린 소나무가 절경을 만들어 낸다.

 

 


사춘 여신바위 1..

 

 


사춘 여신바위 2..

 

 


사춘 여신바위 3..

 

 


 

 

 

 

 뒤에서 본 손가락봉과 거망출산.

 

 

 

 

 

 

 

 

 

 

 

 

 

 

 

 

 

 여기서 옥대를 지나 <유선대>로 간다.

 

 


 두견 산장..

 

 


 

 

 옥대 산장.

 

 

 

 옥대산장 너머로 또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일명, 스님의 거시기 바위..

 

비오는 날에 빗줄기가 중간의 거시기 끝으로 흘러 내려,,

소변을 보는 모습과 흡사하다고 한다,

 

 

 

 두견계곡..

 

두견새(杜鵑鳥) 설화 

옛날 중국의 촉(蜀-지금의 사천성) 나라에 이름이 두우(杜宇)요,

제호(帝號)를 망제(望帝)라고 하는 왕이 있었다.


어느날 망제가 문산이라는 산 밑을 흐르는 강가에 와 보니,

물에 빠져 죽은 시체 하나가 떠내려 오더니

망제 앞에서 눈을 뜨고 살아났다.

 

망제는 이상히 생각하고 그를 데리고 돌아와 물으니

"저는 형주 땅에 사는 별령(鱉靈)이라고 하는 사람인데,

강에 나왔다가 잘못해서 물에 빠져 죽었는데,

어떻게 해서 흐르는 물을 거슬러 여기까지 왔는지 모르겠습니다."라는 것이다.

 

망제는, 이는 하늘이 내린 사람이다.

하늘이 내게 어진 사람을 보내주신 것이라고 생각하여

별령에게 집을 주고 장가를 들게 하고, 그

로 하여금 정승을 삼아 나라일을 맡기었다.

망제는 나이도 어리고 마음도 약한 사람이었다.

 

이것을 본 별령은 은연중 불측한 마음을 품고

망제의 좌우에 있는 대신이며 하인까지 모두 매수하여

자기의 심복으로 만들고 정권을 휘둘렀다.

 

그때에 별령에게는 얼굴이 천하의 절색인 딸 하나가 있었는데,

 별령은 이 딸을 망제에게 바쳤다.

 
망제는 크게 기뻐하여 나라일을 모두 장인인 별령에게 맡겨 버리고

밤낮 미인을 끼고 앉아 바깥일은 전연 모르고 있었다.

 

이러는 중에 별령은 마음놓고 모든 공작을 다하여 여러 대신과 협력하여

망제를 국외로 몰아내고 자신이 왕이 되었다. 

망제는 하루 아침에 나라를 빼았기고 쫓겨나와 그 원통함을 참을 수 없었다.

 

그리하여 그는 죽어서 두견이라는 새가 되어

밤마다 불여귀(不如歸)를 부르짖어 목구멍에서 피가 나도록 울었다.

 

 


 뒤쪽의 구름에 숨은 산이 <옥경봉>인듯 하다..

 

 

 

 

 선녀가 머물었다는 유선대(遊仙臺)..

 

 

 

 가운데 협곡사이로 하얗게 보이는 곳이..

삼청대주점(호텔)이다..

 

 

 

 

 

 

 

 

 

 

'산행기 > 해외 및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속의 가산으로~~  (0) 2012.10.15
중국 황산 / 삼청산<1편>~~  (0) 2012.08.06
중국 황산 / 삼청산<3편>~~  (0) 2012.08.06
중국 황산 / 삼청산<4편>~~  (0) 2012.08.06
문경새재~~  (0) 2011.11.07

+ Recent posts